2017년 여름방학 데이터 분석 워크샵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데이터혁신 연구센터에서 주관하는 2017년 하계 데이터 분석 워크샵이 2017년 7월 31일(월)부터 8월 11일(금)까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열립니다.

 

본 워크샵은 통계와 빅 데이터 분석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각광받고 있는 R의 활용법과 이를 응용한 텍스트 분석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을 강사로 섭외하여 평소에 프로그래밍 언어 기반의 통계 분석 패키지에 두려움을 갖고 계셨던 사회과학 전공자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텍스트에 대한 빅 데이터 분석에 관심을 가진 분들을 위한 특화된 강의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강좌는 총 5회로 진행되며 세부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R 활용법 기초(연세대 통일연구원 구본상 박사)
7/31 – 8/4 13:30 ~ 16:30

강의내용:

1) Data Managing & Handling
2) Data Visualization
3) R Programming

 

R을 활용한 텍스트 분석(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부 백영민 교수)
8/7 – 8/11 9:30 ~ 12:30

강의내용:

1) Text Data Processing
2) Introduction to Text Mining
3) Introduction to Topic Models(LDA, CTM, STM)
4) Web Data Scraping Using R

* R을 활용한 텍스트 분석 강좌는 R 활용법 기초 강좌를 선행 수강했거나, R에 대한 사전 지식이나 활용 경험이 있는 분들로 수강을 제한합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1eMniDyjfBsQ19ncicfdOOGtO8ak9k-BtrQSVM7A5Uls

수강 신청하실 분들께서는 위 링크를 통해 신청해 주신 다음 본 연구단에서 안내해 드리는 절차에 따라 등록금을 이체해 주시면 됩니다. 등록금은 5일 강좌당 20만원이며, 강사가 지정한 최대 수강생 숫자를 넘어설 경우 접수 및 입금 순서에 따라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제한합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ssdic@yonsei.ac.kr